HOME
  • 대학 생활
  • 글로벌 경험 학습
  • 글로벌 인게이지먼트

글로벌 인게이지먼트

글로벌 인게이지먼트(GE)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이 과거, 현재, 미래 측면에서 각 국가의 고유한 역사, 사회, 문화를 형성하는 요인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GE 프로그램은 교실에서의 이론 교육과 스터디 투어를 통해 얻은 실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결합합니다. 이 방법론은 쌍방향 토론 학습을 장려하며, 이는 스터디 투어를 통해 더욱 강화됩니다. 수업에서는 각 나라의 고유한 이론과 정체성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이론적 이해의 기초를 쌓기 위해 현지 전문가가 이끄는 강의, 독서, 토론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각 도시의 GE는 각 국가의 특정 사회와 역사에 특화된 학습 주제에 따라 설계됩니다. 글로벌 로테이션 도시와 국가에서 GE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태재에서의 교육 전반에 걸쳐 비교사회학적 관점과 경험적 관점을 쌓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일정 및 내용

학기 동안 학생들은 강의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 학습인 글로벌 인게이지먼트 투어에 참여하게 됩니다.

글로벌 인게이지먼트 투어에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역사 유적지 방문이 포함되며, 학생들은 각 나라에서 가장 중요하고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학습 목표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그룹을 구성하여 글로벌 인게이지먼트 투어 일정을 설계하고 제안하며, 계획된 일정, 예산 및 학습 목표에 따라 방문할 중요한 장소와 주제를 선택합니다.

  • 1학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한국
    학습 주제 :
    • 조화와 균형, 유학, 불교, 기독교
    • 식민지 시기 이후의 갈등, 북한과 남한의 관계
    • 정치적 격변과 민주화
  • 2학년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일본
    학습 주제 :
    • 전통과 진보, 메이지 유신, 봉건주의에서 현대 국가로
    • 집단주의, 제국주의, 국가 정체성
    • 경제적 발전과 기술적 혁신
  • 3학년
    3학년 1학기
    미국
    학습 주제 :
    • 개인주의와 혁신, 개인 권리, 민주주의, 헌법적 평등
    • 민권 운동과 시민적 시위의 역사
    • 융합의 철학과 과제
    3학년 2학기
    중국
    학습 주제 :
    • 집단주의와 공산주의 사회 체제: 선조 시대부터 송나라 시대까지
    • 실크로드의 글로벌 중요성 (무역과 문명)
    • 현대 통합 지배와 문화 대혁명
  • 4학년
    4학년 1학기
    러시아
    학습 주제 :
    • 소비에트 시대 (러시아 혁명, 소비에트 연방 탄생)
    • 집단주의와 계획경제 vs 시장경제
    • 러시아의 외교 정책, 제2차 세계대전과 냉전 지정학
    4학년 2학기

*예시이며, 하위 주제의 경우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