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태재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시에 수능 성적 반영 않는 대학교가 있다?!

2024. 05. 28

입시에 수능 성적 반영 않는 대학교가 있다?! 

 

 

- 21세기 미래혁신대학 태재대학교, 입시 전형에 수능 성적 반영 안 해 

 

- 6월 3일부터 2기 신입생 모집

 

- 국내 최초로 글로벌 학제에 맞춰 9월 학기제 도입 

 

 

 

 

 

 

국내 최초로 9월 학기제를 도입한 태재대학교가 혁신적인 대학 교육을 경험할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태재대학교(총장 염재호)는 오는 6월 3일부터 12일까지 2024학년도 9월에 입학할 신입생을 태재대학교 홈페이지 및 진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은 태재대학교 홈페이지(www.taejae.ac.kr)와 ㈜진학 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사이트를 통해 받으며, 총 모집인원은 100명 이내이다. 

 

입시 전형은 태재미래인재전형, 자기혁신인재전형, 사회통합전형으로 진행되며, 1단계 서류 평가에서 지원자의 학생부 기록과 자신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Self-Development Plan 등을 기반으로 선발한다. 2단계는 그룹토론과 개별 면접 등의 과정이 진행되는 면접 평가를 통해 합격생을 최종 선발한다. 태재미래인재전형과 자기혁신인재전형 간에는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전형 방법과 세부 일정은 태재대학교 홈페이지의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재대학교는 수능 성적으로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대신, 서류 평가, 그룹토론면접, 개별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자기주도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성장 가능성, 태도 등을 중점으로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100명 이내이지만 모집인원을 채워서 선발하지 않고, 태재대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기 위한 능력을 갖추고, 미래 혁신 인재로서의 성장 가능성과 기본기를 제대로 갖춘 학생만을 엄선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김태희 태재대학교 인재발굴처장은 “태재대학교는 교과성적이나 수능 등의 점수에 의존한 줄 세우기식 선발이 아닌 지원자 개인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기반하여 인재를 발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미래 인재로 발돋움하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재대학교는 글로벌 학제에 맞추어 국내 최초로 9월 학기제를 도입하고 있다. 2024학년도 신입생은 3월과 9월 두 차례로 나누어 선발하며, 이번 9월 모집에서 최종 선발된 자는 지난 3월에 모집한 국내 지원자, 4월에 선발한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9월 2일 입학하여 새 학기를 시작하게 된다. 태재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설립 운영 규정에 따라, 수시 6회 및 정시 3회 지원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대학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