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태재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염재호 태재대 총장, “고등교육 혁신은 나의 사명”

2024. 09. 10

 

염재호 태재대 총장, “고등교육 혁신은 나의 사명”

 

 

- 염재호 총장, The PIE 아시아 태평양 국제 교육 분야 리더 50인’에 선정  

- 한국인으로서는 유일 

- 지난 6월, 염 총장 리더십과 기여도 인정받아 태재대 WURI 랭킹에 오르기도 

 

 

 

 

 

[보도자료 배포일 2024-09-10(화)] 태재대학교 염재호 총장이 국제 교육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적 리더 50인에 선정됐다.   

 

태재대학교(총장 염재호)는 국제 교육기관 The PIE가 전세계가 주목해야 할 아시아 태평양 국제 교육 분야의 50인 중 한 명으로 염재호 총장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PIE는 국제 교육 분야의 모든 전문가를 위한 미디어 및 일자리 플랫폼을 만들고자 2011년 결성된 기관으로, 국제 교육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염재호 총장은 대한민국 고등교육계에 혁신적인 비전을 주도하는 영향력 있는 인물로 인정받아 The PIE Leadership Digest 50 Voices of 2024(Asia Pacific Edition) 중 1인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다.  

 

지난 6월에는 염재호 총장의 리더십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태재대학교가 세계혁신대학 랭킹(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for Innovation) 2024에서 리더십(Leadership) 부문 72위에 오르기도 했다. 

 

염 총장이 교육 변화를 주도하는 세계적 리더로 인정받는 데에는 고등교육의 혁신을 위해 교육 실무현장부터 교육 정책 입안까지 직접 발벗고 나서 대한민국의 고등교육은 물론, 전세계적인 고등교육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염 총장은 지난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UKC(US-Korea Conference on Science) 2024에 참석하여 태재대학교를 전세계에 직접 소개하고, 태재대학교의 미래교육에 관련된 포럼을 주최한데 이어, 샌프란시스코 및 뉴욕에서의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샌프란시스코대학(USF) 총장과 학생 교환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세계적 AI 권위자로 국가 AI위원회 국제자문위원으로 임명된 스탠포드 대학교의 앤드류 응(Andrew Ng) 교수를 만나 교육 분야의 디지털 혁신과 인공지능에 관련한 미팅도 진행한 바 있다.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은 “21세기 대학 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선도하고자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의 수고와 땀이 모아졌고, 저는 그저 그들을 대표해서 이런 영예로운 언급을 받는 것 같다” 며, “고등교육의 혁신은 당연히 우리가 해야 할 일이고, 내게 맡겨진 사명이라 생각해왔기 때문에 개척자의 정신으로 임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께서 뜻을 함께 해주시고 끝까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