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태재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세계로 뻗어 나가는 태재, MOU로 시동 걸었다!

2024. 09. 12

 

 

전세계로 뻗어 나가는 태재, MOU로 시동 걸었다! 

 

 

 

- 내년 본격적인 Global Rotation Program 진행 위해 양해각서 체결  

- 8월 19일, 美 샌프란시스코 대학과 MOU체결  

- 8월 22일, 세계적인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Engageli와 MOU체결  

 

 

 

 

[보도자료 배포일 2024-09-12(목)] 태재대학교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인게이지리와 각각 MOU를 체결함으로써 글로벌 경험학습과 고품질의 고등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갔다.   

 

태재대학교(총장 염재호)는 지난 8월 19일과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샌프란시스코 대학교(University of San Francisco, 이하 USF) 및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인 인게이지리(Engageli Inc.)와 각각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각 기관의 파트너십과 글로벌 교육 혁신, 학생 교환 협약 등의 공동 목표를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태재대학교는 내년에 진행되는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그램(Global Rotation Program)을 위해 지난 8월 19일, USF의 론 마운틴 노스 레지던스홀(Lone Mountain North Residence Hall)에서 USF 총장인 폴 J. 피츠제랄드(Paul J. Fitzgerald) 총장 신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두 학교 간의 학생 교환 협약을 맺었다. 

 

태재대학교와 USF는 두 대학의 학습 경험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그 안에서 리더십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데 합의했다. 또 혁신적인 커리큘럼과 학업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가능성도 모색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골자는 태재대학교 학생들에게 맞춤화 된 해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태재대 학생들은 1학기 동안 USF에 거주하면서 태재대의 정규 수업 외에 USF의 강의를 듣고, 도서관 등의 제반 시설을 이용하며, 기타 학생 생활 지원도 받게 된다. 아울러 태재대 학생들이 USF에 머무는 동안 실리콘밸리 현장학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22일에는 염재호 총장과 댄 아비다(Dan Avida) 인게이지리(Engageli Inc.) CEO가 두 기관의 파트너십과 글로벌 교육 혁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학습 과학의 저명한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자들이 설계한 인게이지리는 상호작용적이며 능동적인 형태의 온라인 학습을 촉진하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태재대 설립 초기부터 대학 교육의 사명에서 중요한 파트너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태재대학교의 교육 콘텐츠와 인게이지리의 소프트웨어 간에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고 두 기관의 협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닦는 과정으로, 미래 지향적인 교육 및 교수법 개발, 전 세계 학생과 교육기관에 고품질의 혁신적인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고등교육의 변혁을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은 “두 글로벌 기관과 업무 협약으로 태재대 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이 더 큰 힘을 얻게 되었다”며, “태재가 전세계 고등교육의 흐름을 바꾸는 시대적 전환기를 여러분이 직접 목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끝>

 

붙임 자료 <사진1,2> 

 

 

사진 1. 지난 8월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왼쪽)과 댄 아비다(Dan Avida) 인게이지리(Engageli Inc.) CEO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 2. 태재대학교(총장 염재호, 왼쪽에서 네번째)는 지난 8월 19일, 미 샌프란시스코대학(총장 폴 J. 피츠제랄드, 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